DI에 관한 글을 적어놓고 다음 포스트에서 더 이야기한다고 했지만, 이것저것 하느라 바빠서 시간이 별로 없었습니다.그래서 이제야 2장을 쓰게 되는데 사실 1장을 작성하고 2장으로 어떤 걸 작성하려 했는지 잘 기억이 나지 않아서 제가 적고 싶은 대로 적어보려고 합니다. 일단 1장을 먼저 간단하게 요약하겠습니다.자바는 객체 지향 언어로서 5가지 주요 원칙이 있는데, 이 원칙들의 궁극적인 목표가 가독성이 좋고, 유지보수성이나 확장성이 좋은 코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그중 단일 책임 원칙이나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을 보면, 각 객체는 하나의 책임만을 가져야 하고,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메서드는 들고 있을 필요가 없다는 것을 뜻합니다.그래서 이것을 쉽게 말하자면 결국 객체에 쓰지도 않는 기능을 넣지 말고, 한 번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