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웹소켓을 구현해보도록 하겠습니다.STOMP일단 웹소켓 환경으로 STOMP를 활용할것입니다.STOMP는 Simple/Streaming Text Orientated Messaging Protocol의 줄임말로 메시지 프로토콜입니다.다르게 말하면, 어떤 형식으로 메시지를 주고받을지 정의하는 하나의 규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TOMP를 사용하는 이유로는 웹소켓은 양방향 통신 연결 즉, 파이프만 구성하고 이 파이프를 통해서 데이터 혹은 메시지를 누구에게, 어떻게 전달해야 할지는 개발자가 직접 메시지 형식을 일일이 설계하고 파싱해야합니다.하지만 STOMP를 사용한다면 이러한 메시지 형식을 개발자가 직접 설계하는 것이 아닌 표준화합니다. 그래서 원하는 메시지를 명확한 형식에 맞춰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