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올립니다.그동안 이런저런 공부를 좀 하다가 스프링을 사용하는 근본적인 이유를 좀 정리했습니다. 단순히 Spring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라는 말이 아닌 Spring이라는 것이 어떤 이유로 많이 사용되는지에 대한 것을 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딱히 공부 방법이 궁금하지 않으시면 이 부분은 넘어가셔도 됩니다.더보기더보기Spring을 공부하시려고 책을 찾다보면 토비의 스프링이라는 책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저도 예전에 어떤 개발자분이 Spring 개발자라면 무조건 한 번은 완독 해야 한다 하시는 것을 봐서 실제로 저도 토비의 스프링으로 공부를 했습니다.이 책의 장점은 여러가지 궁금해할 만한 점들을 전부 세세하게 설명해 주는 것입니다. 구글링도 좋은 참고 자료이지만 대부분 단편적인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