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합니다. 사실 다른 내용도 올렸어야 했지만, 이것저것 하느라 바빴어서 그동안 시간이 없었는데 오랜만에 제가 올리고 싶은 내용으로 왔습니다.요즘 백엔드로 Spring + JPA를 많이 시작하고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여러 강의를 듣다 보면 DTO와 Entity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으실 겁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는 글은 아니라서 간단하게만 이야기하면 Entity 같은 경우는 테이블과 매칭되는 클래스를 정의한 것으로 주로 Service단에서 DB와 통신하는 과정에서 사용되고, 여러 이유로 Entity를 그대로 API를 호출하는 클라이언트에 전달할 수 없기 때문에 DTO라는 형태로 내보내게 됩니다. 그래서 공부하다보면 의문이 생기게 됩니다. "Entity와 D..